"갤럭시S3 = 휴먼폰"…어떤 기능이 있길래?
"갤럭시S3 = 휴먼폰"…어떤 기능이 있길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임현수기자] "인간을 위해 디자인됐다(Designed for Human)"

삼성전자의 전략폰 갤럭시S3의 국내출시를 알리며 삼성전자 IM담당 신종균 사장은 이처럼 설명했다. 다음달이면 전 세계적으로 1000만대 판매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되는 갤럭시S3의 컨셉과 기능들에 대해 살펴본다.

◇ 인간을 위한 기술…자연을 닮은 디자인

삼성은 갤럭시S3를 '휴먼폰'이라 부를 수 있는 기능으로 세가지를 꼽고 있다. '스마트스테이(Smart stay)', '에스 보이스(S Voice)', '다이렉트콜(Direct Call)' 등이다.

스마트스테이는 웹서핑을 하거나 글을 읽을때 얼굴과 눈을 인식해 화면을 바라보는 동안에는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하고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잠이 들면 일정 시간 후 저절로 꺼지도록 한 기능이다.

S보이스는 음성 인식을 통해 웹검색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통화, 알람, 사진촬영, 볼륨 조절 등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다이렉트콜은 문자를 보내거나 채팅을 하다가 혹은 연락처를 보고 있을 때 상대방과 통화가 필요할 경우 갤럭시S3을 바로 귀에 가져다대면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준다.

이러한 3박자 기능을 통해 갤럭시S3은 사용자의 얼굴, 눈, 음성, 모션을 인식해 인간중심의 사용자 편의성을 구현한다.

디자인은 인간을 위해 자연을 담았다는 설명이다. 조약돌에서 영감을 얻은 유선형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은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이밖에 기본 탑재된 물, 바람, 새소리 등의 벨소리와 알람음, 잔잔한 호수를 직접 손으로 터치하는 듯한 물결효과는 마음의 편안함을 선사한다.

◇ 진화한 카메라…연속촬영 기능에 최고 사진도 '추천'

갤럭시S3는 진화된 카메라 기능을 선보인다. 빠른 속도로 최대 20장까지 연속촬영이 가능한 '버스트 샷(Burst shot)' 기능은 빠르게 지나간 소중한 순간도 촬영할 수 있게 해준다.

'베스트 포토(Best photo)'는 손떨림 방지, 스마일샷, 눈 깜빡임 방지 등을 적용해 8장을 연속 촬영한 사진 중 가장 잘 찍힌 사진을 찾아주기도 한다. 또한 셔터를 누른 후의 대기시간도 거의 없이 바로 촬영이 가능하다. 동영상 작업 시 편리한 사용자들이 기능들도 눈에 띈다.

'팝업 플레이(Pop up play)' 기능은 이메일, 문자를 보내거나 웹서핑을 하는 등 다른 작업을 실행하는 동안에도 영상을 계속해서 볼 수 있게 해주며 팝업 동영상 화면도 사용자가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 있어 DMB 등을 시청하며 멀티태스킹을 할 때 유용하다.

이외에도 갤럭시S3은 동영상 목록을 미리 보기로 보여주는 '라이브 비디오 리스트', 하나의 동영상을 12개의 챕터로 나누어 동시에 보여주는 '챕터 프리뷰'도 지원한다.

◇ 컨텐츠 공유, "보다 쉽고 좀 더 빠르게"

컨텐츠 공유도 쉽고 편리해졌다. 갤럭시S3의 사용자끼리는 별도의 통신망없이 Wi-Fi 다이렉트 연결을 통해 영상, 음악 등 대용량 미디어 파일을 손쉽고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S Beam' 기능을 통해 HD 영화 한편(1GB)은 3분, MP3 음악 한 곡(10MB)을 2초에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삼성 노트북, 태블릿, TV 등 등록된 삼성 스마트 기기 간에 무선으로 사진, 음악, 비디오 등의 콘텐츠를 공유 관리 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동일한 화면을 공유할 수도 있다.

국내 소비자를 위해 처음으로 공개되는 서비스도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외 프리미엄 영화와 TV 시리즈 500여 편을 시청할 수 있는 '비디오허브'를 갤럭시S3을 통해 최초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앱스와 구글플레이의 인기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해주는 S 서제스트, 체중, 혈압, 혈당 등 건강관리르 도와주는 S 헬스 서비스도 선보인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