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銀, 최고 연4% 'IBK9988장수통장' 판매
기업銀, 최고 연4% 'IBK9988장수통장'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서미선기자] 기업은행은 은퇴를 했거나 앞둔 만 50세 이상 고객을 위한 'IBK9988장수통장'을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입출금식과 적립식, 거치식 일반형, 거치식 연금형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입출금식은 은퇴 후 연금이나 용돈, 월세소득 등 고정 수입이 있는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4대연금과 기초노령연금 등의 실적이 있으면 50만원 이하 잔액에 연 2.0% 금리를 제공한다. 또 전자금융수수료와 모든 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를 월 5회 면제한다.

목돈 마련을 위한 적립식은 월 1만원에서 50만원까지, 목돈 운용을 위한 거치식 일반형은 1만원 이상(중소기업금융채권 10만원 이상)이면 3년 이내 연단위로 가입 가능하다.

만기 1년의 적립식과 거치식 일반형에 가입할 경우 우대이율 연 02.%포인트를 포함해 현재 기준으로 최고 연 4.0%가 적용된다. 우대이율은 △신용(체크)카드 실적 연간 120만원 이상 △IBK상조적금 가입 시 각각 연 0.1%포인트를 제공한다.

거치식 연금형은 은퇴 뒤 퇴직금 등 목돈을 예치하고 매달 일정한 금액을 지급받아 생활비로 활용하려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3년부터 10년까지 300만원 이상 가입할 수 있다.

이밖에 이 상품의 입출금식 통장으로 연금을 받거나 적립식·거치식 상품에 가입하면 1000만원(피해금액의 70%)까지 보장되는 전화금융사기 피해보상보험 무료가입 혜택도 있다.

아울러 기업은행은 상품 출시 기념으로 올해 말까지 칠순과 팔순, 구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달 18명에게 장수기원축하금을 제공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