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재단, 2학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 지원
정몽구 재단, 2학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저소득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12년 2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대학생 학자금 대출지원 사업은 작년 11월 재단이 발표한 '저소득층 미래인재 육성 종합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 초부터 실시되었으며, 학자금 마련을 위한 고금리 대출로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대학생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신용불량자로 내몰려 취업에도 불이익을 받아온 대학생들에게 신용 회복의 길을 열어주는 한편, 어려운 형편으로 인해 학자금 대출을 이용하기 어려웠던 저소득층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재단 학자금 대출은 까다로운 대출 조건 등으로 기존 학자금 대출을 이용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저금리 신규대출'과 대부업체 및 제2금융권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해 주는 '고금리 전환대출' 등 2가지로 운영된다.

재단은 저금리 신규 대출(6.5%, 3년 거치 5년 상환)을 제공받는 학생들에게 3년 거치기간 동안 이자 전액을 지원하며, 고금리 전환대출(6.5%, 3년 분할 상환)을 제공받는 학생들에게는 재단이 3.5%의 이자를 부담, 실질적으로 3%의 저금리 대출로 전환해주는 동시에 이들이 안고 있던 연체 이자도 전액 해소해 준다.

대출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서류를 온라인 접수하고, 1차 재단 심사를 통과한 후 재단 추천서를 출력하여 가까운 국민은행 지점에서 대출 상담을 받으면 된다.

신청기간은 저금리 신규대출은 8월30일까지이며 고금리 전환대출은 연중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학자금 대출 신청 접수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 홈페이지(http://loan.hyundai-cmkfoundation.org) 또는 재단 학자금 대출 담당 전화(02-746-000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