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진전자, 도요타∙닛산에 車램프 공급 확정
세진전자, 도요타∙닛산에 車램프 공급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장도민기자] 세진전자는 18일 세계최대 자동차 램프 업체인 일본의 코이토(KOITO/ 대표 Masahiro Ohtake)와 세진전자 일본지사인 세진재팬(Sejin-Japan)이 자동차 사업관련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제품개발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의 협약내용은 자동차용 헤드램프에 대한 제조를 코이토가 세진재팬에 의뢰하면 세진재팬은 모회사인 세진전자를 통해 코이토가 발주한 헤드램프류를 생산해서 공급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세진전자는 연구소 내 전담 프로젝트 팀을 구축,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했다. 초기 월별 생산량은 1만4800개로 연간규모로는 18만개 규모의 닛산 자동차향 헤드램프에 적용되는 주간전조등을 생산할 계획이다.

최근 고급 럭셔리 세단에 적용되는 LED램프는 다른 부품에 비해 고부가 상품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특히 일본시장은 국내보다 제품단가가 높아 공급량 증대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큰 폭으로 반영될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이와함께 코이토의 최우량 고객이 도요타 등 일본 완성차외 미주 및 유럽 완성차 메이커도 있어 추가 발주량은 더욱 증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재균 세진전자 상무는 "헤드램프류 전세계 1위 기업과의 첫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국내외 자동차 헤드램프시장 선점에 주력함으로써 양사의 또 다른 협업 성공모델을 만들겠다"며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제조역량을 갖춰 국내를 넘어 글로벌 고객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경쟁력 있는 자동차 부품사로 지속성장을 견인하겠다"고 자신감을 비쳤다.

한편, 최근 발표된 매출액이 한화로 약 5조3000억원(엔화기준 408만430엔)에 이르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자동차용 조명기기 및 전장장치와 항공기 부품 등이 있다. 현재 일본 내 주요고객으로는 도요타 자동차가 매출액의 약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