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노사, 무급휴직자 지원방안 합의 도출
쌍용차 노사, 무급휴직자 지원방안 합의 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쌍용자동차 노사는 올해 임금단체협상 교섭을 통해 무급휴직자에 대한 복지 혜택 확대와 재취업 추진을 위한 지원 방안에 합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합의에 따라 쌍용차는 무급휴직자에게 △회사 주식 150주를 지급 △복직시까지 생활 보전을 위해 협력업체 취업 알선 △협력업체 취업시 해당 업체에 취업 장려금 지급 △복귀 시 가산점 부과 등 실효성 있는 재취업 노력도 병행할 계획이다.

그동안 쌍용차는 무급휴직자들에 대해 복귀되기 전까지 현실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9차례의 경영현황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해 다양한 지원 대책을 협의해 왔다.

이를 통해 현재 무급휴직자들은 4대 보험료 및 조사 지원 등을 받고 있으며 현재까지 희망자 95명을 대상으로 퇴직금 중간정산 등의 지원이 이뤄져 왔다.

최근 쌍용차는 복귀 우선순위에 따라 직무교육을 통한 장기휴업자 복귀도 시작했다. 우선 장기휴업자 71명 중 1차 인원 24명에 대해 한 달 간의 직무교육을 거쳐 지난 7일 부로 현재 생산 물량이 증가하고 있는 조립 라인 위주로 배치됐으며 향후 생산량 증가에 따라 무급휴직자를 포함한 추가적인 복귀가 이루어질 수 있을 전망이다.

이유일 대표이사는 "그 동안 무급휴직자 문제에 대한 다각적이고 끊임없는 고민과 노사 소통의 결과 이번 합의가 도출될 수 있었다"며 "회사의 일원인 무급휴직자들이 소속감을 잃지 않고 회사의 미래 비전에 공감할 수 있도록 실질적 대책 마련과 조기 경영정상화를 통한 복직 노력에 박차를 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