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프랜차이즈 가맹점 전용대출 출시
부산銀, 프랜차이즈 가맹점 전용대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채선희기자]부산은행은 퇴직 후 프랜차이즈 점포를 운영하려는 은퇴자를 위해 'BS 프랜차이즈 론'을 1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대출은 부산은행이 자체적으로 선정한 우수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해 대출한도와 금리, 우대서비스를 차별화해 지원하는 대출로 △신용대출 △상가임차보증금대출 △부동산담보대출 △보증서담보대출 등 4종류로 돼있다.

부산은행측은 "특히 실제 자금소요가 가장 많은 사업자등록 전(前) 프랜차이즈 계약자에 대해서도 대출이 가능토록 해 창업 예정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대출 대상 프랜차이즈는 지역 우수기업체인 세정, 파크랜드, 트렉스타 등 총 42개 업체다. 신용대출은 최대 1억원, 상가임차보증금대출은 최대 2억원까지 지원가능하며 부동산담보대출의 경우 최대 20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신용대출 5.8%~7.6% △상가임차보증금대출 5.4%~7.2% △부동산담보대출 4.9%~5.6% △보증서담보대출 4.8%~5%대의 변동금리로 적용되며 신용등급이나 기존 거래실적, 부산은행에서 선정한 우수 프랜차이즈 직군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김일수 부산은행 영업지원본부장은 "BS 프랜차이즈 론은 우수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한 특화상품으로 일반 대출에 비해 차별화된 대출한도와 금리 우대조건, 구인 지원 및 자영업 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