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TV, 유튜브 '엔-스크린' 서비스
LG유플러스 U+TV, 유튜브 '엔-스크린'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을 리모콘처럼 활용해 유튜브를 검색하고 재생할 수 있는 구글의 '유튜브 리모트 앱'을 자사 IPTV 서비스인 U+TV 가입자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이 앱은 TV 리모콘이 아닌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메뉴 조작이나 동영상 검색이 가능하고 유튜브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 시, 취미와 관심사에 따른 개인별 동영상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문자 입력이 간편하고 본인이 원하는 영상을 선택해 나만의 재생목록을 만들어 쉽고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대화면 TV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앱에 올라온 유튜브 영상들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U+TV 에서 영상이 재생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U+TV 가입자들은 이 앱으로 동영상 검색을 손쉽게 할 수 있어 유튜브에 올려진 수많은 콘텐츠들 중 본인이 보고 싶은 영상을 빠르고 자유롭게 선택해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외부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동영상들을 감상하다가 집에서는 바로 U+TV로 감상할 수 있는 N-Screen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용방법은 구글플레이에서 유튜브 리모트 앱을 다운 받은 후 U+TV 유튜브 화면에 표시된 페어링코드를 리모트 앱에 입력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