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캘린더] 강남보금자리·송도·세종시…인기지역 분양 '봇물'
[분양 캘린더] 강남보금자리·송도·세종시…인기지역 분양 '봇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전국 분양시장이 초여름 날씨처럼 뜨거운 가운데 6월 2주차에는 인기지역을 중심으로 알짜단지들이 공급될 것으로 보인다.

수도권의 경우 서울 강남보금자리지구에서 최초 민간아파트인 삼성물산의 '래미안 강남 힐즈'가 청약에 나서는 것을 비롯해 대우건설이 경제자유구역인 인천 송도지구에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와 '아트윈 푸르지오 2차'를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세종시에서도 지역 내 최초 도시형생활주택인 '세종시 리슈빌S'가 선보이는 등 관심 있는 청약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8일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6월 둘째 주에는 전국 12곳 사업장에서 총 6812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또 당첨자 발표는 12곳, 계약은 15곳에서 실시되며 견본주택은 8곳에서 문을 연다.

[ 분양 단지 ]
오는 11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강원혁신도시 B-3블록 휴브레스', '보금자리 서울강남지구 1블록 도시형(임)', '안산수암 엘리지움', 대우건설의 '세종시2차 푸르지오시티(오)'가 각각 분양에 나선다. 이어 12일에는 '동해쇄운 석미모닝파크', '부산괘법 휴먼시아(임)'이 청약에 나선다.

같은 날 대우건설은 인천 송도에서 주상복합단지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D24블록' 551가구를 일반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송도중앙공원과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인천대입구역과도 가깝다. 또 신송초·중, 채드윅국제학교 등의 학군이 형성돼 있다.

더불어 대우건설은 송도에서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2차(주)' 분양에 나선다. 지상 60층 규모의 높이를 자랑하며 인천대교 등을 조망할 수 있다. 인근에 센트럴파크와 잭니클라우스CC가 위치한다.

대우조선해양건설도 같은 날 충남 아산시 용화동에서 '아산용화 엘크루' 분양에 나선다. 총 511가구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85~113㎡로 구성됐다. 서울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을 차량 5분 거리에 이용할 수 있다.

오는 13일에는 삼성물산이 강남보금자리지구 A6블록에서 '래미안 강남 힐즈'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자곡동 강남보금자리 지구 중 첫 번째로 공급되는 민간분양아파트로 공급면적 118~132㎡ 규모, 1020가구 모두 일반 분양된다. KTX 수서역 복합환승센터가 가깝고 롯데백화점(강남점), 현대백화점(삼성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같은 날 계룡건설은 세종시에 '세종시 리슈빌S'를 분양한다. 세종시 최초의 도시형생활주택인 이 단지는 총 299가구 규모로 일반에 공급된다. 사업지는 1단계 이전기관이 들어서는 정부청사 북측에 위치하며 국토해양부, 기획재정부, 환경부, 법제처 등이 인접해 있다. 이어 15일에는 '수원광교 A16, A23, A24, A27블록 휴먼시아'가 각각 청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 견본주택 개관 단지 ]
다음주에는 8곳의 사업장에서 견본주택이 문을 연다. △김포한강 AC-13블록 롯데캐슬 △판교역 SG리슈빌(오) △수원망포 한양수자인 △진주 더 퀸즈 웰가 △감계 힐스테이트 3차 △이시아폴리스 더샵 4차 △부산 센텀 푸르지오 △천안 꿈에그린 스마일시티가 각각 내방객들을 맞이한다.

[ 당첨자발표 단지 ]
12일에는 '양산신기 신창 2차 비바패밀리', 13일에는 '경북혁신도시 Ab2블록 휴먼시아', '광주선암 어등산 모아엘가', '장생포 한양 썬라이즈'가 당첨자를 가린다. 이어 14일에는 △원주우산 한라비발디 2차 △양산 윤창 홈타운 △백양산 동문굿모닝힐 △산화봉 쌍용예가 △보금자리3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 A-2·B-1단지, 15일에는 △영등포 아트자이 △세종시 호반베르디움 에코시티(L2블록) △세종시2차 푸르지오시티(오)가 각각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