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캘린더] 봄 끝자락, '알짜' 분양 쏟아진다
[분양 캘린더] 봄 끝자락, '알짜' 분양 쏟아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전국 분양시장의 열기가 좀처럼 식지 않는 가운데 6월 1주차에는 전국적으로 7300여 물량이 선보인다.

수도권의 경우 인천 구월지구 보금자리에서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 아파트 2개 블록, 1418가구가 일반 분양에 돌입하며 서울 강남지구 최초 오피스텔인 '강남 푸르지오시티(오)'도 선보인다. 지방에서는 올해 부산 일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3160가구 규모의 '백양산 동문굿모닝힐' 1940가구가 일반 분양되며 세종시에서는 호반건설의 '호반베르디움 에코시티'가 청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1일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6월 첫째 주에는 전국 11곳 사업장에서 총 7305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또 당첨자 발표는 16곳, 계약은 6곳에서 실시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4곳에서 문을 연다.

[ 분양 단지 ]
오는 4일에는 '양산신기 신창2차 비바패밀리'와 '제주혁신도시 A1블록 휴먼시아(임대포함)'가 각각 분양에 나선다. 대우건설은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서 '강남 푸르지오시티(오)'를 분양할 예정이다. 공급면적 49~87㎡로 구성됐으며 총 401실이 일반 분양된다. 이 단지는 강남보금자리지구에 최초 공급되는 오피스텔로 서울지하철 3호선 수서역을 차량으로 2분 거리에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다.

창성건설은 서울 마포구 성산동 일대에 '마포구청역 창성 발리오스(오)'를 분양할 계획이다. 지하 5층~지상 15층, 총 325실로 구성됐으며 모두 일반 분양된다. 서울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을 도보 1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이며 평화공원, CGV, 월드컵경기장 등의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같은 날 인천도시개발공사는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서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2014년 개최될 인천 아시안게임의 선수촌 아파트로 지난달 말부터 2개 블록, 총 1418가구가 분양 중이다. 대회기간 동안 선수 숙소 등으로 활용된 뒤 2015년 상반기에 정식 입주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구 내 여의도공원에 버금가는 21만5000㎡ 규모의 공원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동문건설은 부산 북구 만덕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해 지난달 말부터 '백양산 동문굿모닝힐'을 분양 중이다. 총 3160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1940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백양산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며 부산지하철 3호선 만덕역을 도보 10분 이내로 이용할 수 있다. 같은 날 모아주택산업은 광주 선암동에서 '광주선암 어등산 모아엘가' 분양에 나선다.

호반건설은 내달 세종시 1-2생활권 L2블록에서 '세종시 호반베르디움 에코시티(L2블록)'를 분양할 예정이다. 총 478가구 규모로 구성됐으며 모두 일반 분양된다. 인근에 세종외고, 과학고 등의 학군이 들어설 예정이며 중심행정타운과도 가깝다. 또 근린공원도 인접해 주거환경도 쾌적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원주우산 한라비발디2차 △장생포 한양 썬라이즈 △울산화봉 쌍용예가 역시 같은 날 청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 견본주택 개관 단지 ]
다음주에는 4곳의 사업장에서 견본주택이 문을 연다. 8일 '김포 한강로 더 루벤스', '수원광교 A16, A23, A24, A27블록 휴먼시아(임)', '래미안 강남 힐즈(서울 강남지구 A6블록)', '송도 센트럴파트 푸르지오'가 각각 내방객들을 맞이한다.

[ 당첨자발표 단지 ]
4일에는 '하남감북 삼현팰리체(연립)', '상주무양 B-1블록 휴먼시아', '해운대센텀 두산위브', '인천석남 트윈팰리스102'가 당첨자를 발표하며 5일에는 '충남태안 남문 코아루 엘리츠타워', 6일 '강남 푸르지오시티(오)', 7일 '창원오동동 마린파이브(주)', '마포구청역 창성 발리오스(오)'가 각각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어 8일에는 '춘천 현진에버빌3차', '경기가평 북한강 코아루', '창원양덕 메트로시티 2차’ 등 8곳이 각각 당첨자를 가린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