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1136가구 6월 분양
롯데건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1136가구 6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투시도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롯데건설은 김포 한강신도시 Ac-13블록에서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아파트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 지상 16~29층, 14개동, 총 1136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84㎡ 679가구 △99㎡ 149가구 △122㎡ 308가구로 구성됐다.

특히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높은 30평형대가 73%를 차지하고 있어 한강신도시 내 다른 단지들이 중소형, 중대형으로만 구성된 것과는 달리 중소형과 중대형가구가 혼합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가구가 남향위주 배치로 바람 길을 최대화해 일조 및 통풍이 탁월하며  필로티 설계로 1층 세대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은 한강신도시 생태환경지구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역 중심 녹지인 모담산, 운양산과 연계되는 친환경 아파트로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내 조경 면적률이 약 55%에 달하며 단지 인근에 약 63만㎡ 규모의 조류생태공원이 위치해 있고, 주변에 근린공원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하늘(天, 김포공항), 땅(地, 김포평야), 물(水, 한강) 등 3가지 자연을 테마로 하늘나루, 들나루, 강나루 등 3개소의 중앙광장을 설계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식물 군락과 사계절의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식재 및 순환산책로가 조성되며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공원 같은 아파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중앙광장과 연계한 약 2350㎡의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의 캐슬리안센터는 스포츠존, 컬쳐존, 실버&키즈존 등으로 특화한 복합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한다. 스포츠존은 실내골프클럽, 최신 운동기구, 체력측정기구 등이 약 1040㎡ 규모로 조성된다. 또 작은 도서관, 남·녀독서실, 멀티룸 등 입주민을 위한 편의공간이 마련되며 노인과 아이들을 위한 실버클럽, 키즈클럽, 동화구연실, 맘&키즈카페 등도 구성된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은 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입지조건이 탁월해 교통이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지난해 7월 개통한 김포한강로 초입에 있어 승용차로 여의도까지는 약 20분, 강남은 약 40분이면 다닐 수 있다. 또 48번 국도도 단지와 바로 연결되며 외곽순환도로 김포IC의 이용도 편리하다. 수도권 광역급행버스인 M버스 운행으로 대중교통 이용자들의 서울 진출입도 한결 편해진다.

특히 최근 김포도시철도 기본계획 변경안 승인으로 총 연장 23.61㎞의 노선과 9개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이 노선은 김포 한강신도시와 연결되는 김포공항역을 통해 서울 및 경기도 곳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서울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를 환승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한강신도시 내 중심상업지구와 가까워 편의시설 이용이 수월하며 이미 개발이 완료된 장기지구 내 중심상가 이용도 편리하다. 김포몰, 롯데마트, 김포우리병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초·고교가 단지 바로 앞 도보권에 위치할 뿐만 아니라 사회체육시설 등도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900만원대로 책정됐으며 견본주택은 내달 중 김포시 고촌면 신곡리 1079번지(구 고촌초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는 2014년 4월 예정이다. (1599-9876)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