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건설, '거제 STX 칸' 11일 견본주택 개관
STX건설, '거제 STX 칸' 11일 견본주택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제 STX 칸' 야경 투시도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STX건설이 조선도시 거제에 거제STX지역주택조합이 추진해온 조합아파트 '거제 STX 칸' 견본주택을 11일 개관했다.

거제는 올해 전국 251개 지자체 중 표준지 공시지가 변동률에서 전년대비 14.56% 오르며 전국 공시지가 상승률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거가대교 개통과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조선경기의 호황으로 전셋값과 집값 상승률이 상대적으로 높아 올해에도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기대감이 높은 지역 중 한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거제 STX 칸'은 지상 24층, 14개동 총 1030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되며 개방적인 탑상형 주동설계로 바다조망을 누릴 수 있다. 전체 공급 가구를 전용 84㎡ 이하의 중·소형 세대로 구성해 조합원 공급 분을 제외한 △59㎡ 105가구 △74㎡ 141가구 △84㎡ 60가구 등 총 306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거제의 중심도로인 14번 국도와 인접한 사등면 사곡리에 위치하고 있어 통영과 부산 접근성이 우수하며 시청 소재지인 고현동 생활권으로 시내외 어디로든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실수요자의 기호에 맞춰 다양한 신평면을 적용했으며 단지 공용부에는 일부 태양광 발전시스템과 빗물저수조, 주차장 조명제어시스템 등을 도입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한 것도 특징이다.

◇ 거제바다가 보이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거제 STX 칸'은 조망권 특화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자연지형을 그대로 살린 자연순응형 설계로 층과 향에 따라 단지 남쪽의 백암산 산 조망과 단지 북쪽으로 펼쳐진 사곡만의 바다 조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또 전용 84㎡ 이하의 중소형 평형임에도 불구하고 3.5~4베이의 신평면이 적용돼 입주자의 조망권과 채광권이 탁월하다. 특히 탑상형으로 설계된 일부 타입은 거실의 맞댄 두 면을 개방형으로 조성해 탁 트인 조망을 안겨주며 거실 아트월과 어우러져 고급주택의 품격 있는 거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신평면과 다양한 수납공간
'거제 STX 칸'은 신평면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도 극대화했다. 기본 평면이 발코니 확장형으로 설계돼 확장 시 기존 아파트보다 실 면적이 넓어지는 효과로 공간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84㎡B타입의 경우 3면 개방형 평면으로 구성돼 일반적인 타입보다 확장 시 4㎡의 서비스면적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84㎡C타입은 '방+거실+방+방'을 배치하는 판상형의 4베이 구조를 통해 방 3개와 거실을 앞 발코니에 배치하고 안방에는 대형 아파트에나 가능했던 욕실과 드레스룸을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별도의 가족실을 마련해 자녀들의 공부 및 놀이공간은 물론 서재나 영화관으로 활용이 가능하게 했다. 또한 전 가구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주방 측면장, 욕실 수납장, 발코니 선반이 제공되며 일부 타입을 제외하고는 안방 드레스룸과 화장대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마련된다.

◇ 지역특성 반영한 커뮤니티시설과 청정건강주택
'거제 STX 칸'은 조선의 도시 거제라는 지역적 특성을 감안해 입주민이 집에서 온전한 쉼을 누릴 수 있도록 특화된 공간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거제 최초로 커뮤니티시설 내 찜질방을 설치해 주민들의 피로회복을 돕고, 세대 내 욕조에는 반신욕, 족용 등 특화기능을 적용해 집에서도 주민들이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벽지, 바닥재, 내장재 등에 친환경 소재를 마감재로 계획해 주택성능등급 평가항목 중 '실내공기오염 저방출 자재의 적용' 항목을 충족하는 등급을 획득했다. 청정건강주택 가이드라인에 따라 엄격하게 시공될 계획이다. 또 조경특화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단지 내 자연형 생태계류와 벽천 등의 친환경 휴식공간을 조성하며 백암산 근린공원과 연계한 숲 속 산책로와 쉼터를 꾸며 건강지수를 높여줄 계획이다.

STX건설 관계자는 "'거제 STX 칸'은 중소형 평형에도 불구하고 최대 4베이 설계를 적용해 바다 조망권은 물론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해 실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며 "찜질방, 목욕탕,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단지 내 다양하게 마련된 커뮤니티시설은 입주민들 간의 자율적인 커뮤니티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680만원이며 청약은 16일부터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거제시 고현동 홈플러스 옆에 위치하고 있다. (055-634-2020)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