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반떼, 베이징모터쇼 '최고 인기 모델' 선정
현대차 아반떼, 베이징모터쇼 '최고 인기 모델'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현대자동차는 지난 2일 폐막한 '2012년 베이징국제모터쇼'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신형 중국형 아반떼(현지명 랑동)'가 출품 차종 중 '2012 베이징 국제모터쇼 최고 인기모델'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중국의 대표적 포탈 사이트인 소후의 자동차 분야 사이트 '소후 오토'와 베이징 교통라디오, 베이징 청년보, 자동차 전문지들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제모터쇼 최고 인기모델'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자동차상 중 하나다.

국제모터쇼 최고 인기모델은 2005년 상하이모터쇼를 시작으로 베이징 모터쇼와 광저우 모터쇼 등 3개 국제모터쇼에서 차례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이번 베이징 국제모터쇼 최고 인기모델은 베이징모터쇼 조직위원회에서 특별 지원했다.

특히, 이 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모터쇼 출품 차종을 보고 평가해 투표를 하는 만큼 공정성이 가장 높은 자동차 상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향후 소비자 판매에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이번 베이징국제모터쇼 최고 인기 모델 상은 지난달 23일부터 30일까지 소후 자동차 사이트와 소후 트위터, 휴대폰 메세지, 현장 터치 스크린을 통해 진행됐다.

북경현대의 신형 중국형 아반떼는 총 697만2345명이 투표한 가운데 유효 투표수 675만2114명 중 최고 득표율을 기록하며, 베이징모터쇼에서 최고로 주목받는 차량에 올랐다.

백효흠 북경현대 사장은 "준중형 세단인 랑동은 북경현대가 창립 10년을 맞아 중국 소비자들에게 드리는 가장 좋은 선물"이라며 "우수한 품질을 보유한 랑동의 하반기 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