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족에게 유용한 신용카드는?"
"싱글족에게 유용한 신용카드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고릴라, 할인형·적립형·결합형 등 유형분석

[서울파이낸스 강현창기자] 우리나라 1인 가구가 400만명이 넘으면서 싱글족이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싱글족의 주 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만큼 싱글족에게 유용한 카드혜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www.card-gorilla.com)에서 2일 소개했다.

싱글족은 주로 혼자 할 수있는 놀이나 운동을 즐기고, 인터넷활용능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쇼핑을 자주하며 패스트푸드, 레조르트식품, 테이크아웃이나 배달음식을 자주 이용해 편의점, 커피전문점, 일반음식점 이용이 빈번하다는게 카드고릴라 측의 분석이다. 이런 싱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들은 크게 할인형과 적립형 그리고 결합형으로 나뉘어진다.

할인형카드를 선호하는 싱글족들은 KB국민굿데이카드를 통해 인터넷요금, 이동통신요금을 1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음식점, 커피전문점, 편의점 이용금액도 10% 할인이 가능하다. 또한 유명미용실, 휘트니스센터, 학원에서도 10% 할인혜택을 제공해 자기관리에 이용되는 금액도 줄일 수 있다.

NEW씨티클리어카드를 이용하면 인터넷 및 휴대폰요금을 7% 할인 뿐 아니라 온/오프라인쇼핑, 편의점은 7% 할인,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등 제휴요식업종도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가생활로 여행이나 독서를 즐긴다면, 국내항공사와 면세점, 유명서점할인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포인트적립형카드에는 신한S-MORE생활의지혜카드와 롯데포인트플러스PENTA카드가 대표적이다. 신한S-MORE생활의지혜카드는 이동통신요금과 오전 11시에서 2시사이에 모든 음식점업종에서 이용한 금액을 최대 5%까지 적립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또한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을 최대 2%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롯데포인트플러스PENTA카드는 인터넷쇼핑,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유명패밀리레스토랑, 대중교통 이용금액을 최대 5% 적립혜택을 제공하고, 롯데멤버스 제휴가맹점에서는 포인트를 두 배로 적립 할 수 있어 롯데제휴가맹점을 자주 이용하는 싱글족이라면 더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다.

한편, 할인과 포인트적립 혜택을 모두 제공하는 결합형카드도 있는데 삼성카드2가 대표적이다. 삼성카드2를 이용하면 이동통신요금을 10% 할인 받을 수 있고, 패션업종에서 최대 5%, 편의점, 커피전문점에서 3%, 온라인쇼핑몰, 음식점, 학원, 서점에서 1% 적립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어 사용처에 따라 할인 또는 적립혜택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싱글족은 경제적 능력을 갖춘 직장인들이 많기 때문에 직장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나온 카드들이 싱글족들에게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며 "개인의 선호에 따라 할인형, 적립형 그리고 결합형카드를 적절히 선택해 사용하면 생활비부담을 줄이는데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