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경영 6社6色] 지역사회와 살가운 '스킨십 경영'
[나눔경영 6社6色] 지역사회와 살가운 '스킨십 경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지주-올초 다문화장학재단 출범…200억원 조성

[서울파이낸스 은행팀] 우리금융지주는 '함께하는 우리,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소외이웃 지원, 지역사회 발전, 환경 보전, 학술 및 장학, 문화예술 지원, 체육진흥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관심과 애정을 펼치고 있다.

이는 고객과의 소통은 책상 위 서류를 통해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의 직접적인 스킨십을 통해 가능하리라는 경영진의 철학이 반영된 결과다.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전담 조직이 있어야 지속 가능한 소통이 가능하다라는 판단으로 전문인력을 채용하여 그룹 사회공헌활동의 계획을 통합적으로 수립하는 한편, 계열사의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그룹의 전 계열사가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만들었다.

또한 그룹의 체계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위해 이팔성 우리금융지주 회장을 자원봉사단장으로 해 각 계열사별로 자원봉사단을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이팔성 회장은 평소 "기업의 사회공헌은 무엇보다도 진정성과 지속성이 중요하며 단순 기부보다는 자원봉사활동 등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고 강조해왔다. 실제로 연간 1인당 자원봉사 활동시간이 2007년 3.7시간에서 2008년 12.5시간, 2009년 10.9시간, 2010년 69.85시간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우리금융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추석, 설 명절맞이 '행복한 나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왔다.

설, 추석과 같은 명절에 이웃과 함께 따뜻한 나눔을 펼치기 위한 '행복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데 매년 명절을 앞두고 그룹 전 계열사가 같은 날 동시에 약 5억원 규모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우리금융은 또한 매년 11월에서 12월 사이 전임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대축제를 실시한다.

나눔과 봉사를 기업문화로 정착시키고자 전국 2만6000여 임직원이 참여하는데 이 기간에는 한마음 김장나눔 행사가 있다. 특히, 올해에는 '나눌 수 있어 행복한 자원봉사'라는 테마로 실시하고 임직원의 자원봉사활동이 의무가 아닌 즐거운 일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더불어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우리금융그룹의 사회공헌과 소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은 국내 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활발하게 실시되고 있다.

매년 그룹 임직원으로 구성된 글로벌 자원봉사단을 해외 저개발 국가에 파견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데 지난 2010년에는 베트남 하노이시 인근의 빙푹성에서 직업센터 기숙사 및 도서관 신축과 더불어 환경미화활동,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문화교류 활동을 실시했다.

작년에는 몽골 울란바토르 인근 바양항가이 지역에서 생명의 숲 조성을 위한 나무심기 자원봉사활동과 더불어 도서관 신축, 휴게실 정비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쳤으며 11월에는 네팔 카트만두시 외곽 에버비전스쿨을 찾아 IT센터와 화장실 신축을 돕는 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우리금융은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나눔의 4계절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나눔의 4계절 프로그램은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어주기 위한 희망드림. 무의탁 어르신을 위한 생활안정 지원 사업 등으로 일회성 지원이 아닌 문제해결을 위한 장기적인 지원사업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