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Japan-Reits재간접투자신탁' 출시
국민銀, 'Japan-Reits재간접투자신탁' 출시
  • 김동희
  • 승인 2005.03.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은행 PB 골드앤와이즈(GOLD&WISE)는 일반인이 손쉽게 일본 부동산 시장에 분산 투자할 수 있는 Japan-Reits 재간접투자신탁 1호를 3월15일부터 전국16개 PB센터에서 판매한다.

최소가입금액은 천만원 이상이며, 국내 공모펀드로는 처음으로 일본 리츠(Reits)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연간 3%이상의 안정적인 배당수익률과 주가상승으로 인한 시세차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환헷지를 통한 한-일간 금리차 만큼 추가적인 수익(환프리미엄)을 얻을 수 있다.

이 펀드는 한화투신에서 운용하며, 또한 일본 Reits에 투자시 일본 투신업계 2위의 다이와투신으로부터 자문을 받아 운용하게 된다.

투자 리스크로는 일반 주식과 똑같이 거래되기 때문에 주가 하락으로 인한 손실 위험을 들 수 있다.

최근 일본 부동산은 경기의 회복과 함께 상승기조를 보이고 있으며, 또한 리츠시장의 경우 2005년도 신규 상장 예정된 규모가 약 8,000억엔(약8조원)정도가 되는 등 일본 연기금들의 주목을 받고있다

한편 국민은행의 골드앤와이즈는 한화투자신탁운용과 함께 지난해 1월 PB 고객을 대상으로 사모형 국내 리츠펀드를 설정했으며 설정일 이후 약 19%(3.10 현재) 이상의 안정적인 수익을 보이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