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올해 첫 '아름人 도서관' 개관식
신한카드, 올해 첫 '아름人 도서관' 개관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카드는 14일 오후 강화도 '월곶 아름다운 학교'에서 송자 아이들과미래 이사장(왼쪽에서 첫번째), 김유택 월곶아름다운학교 지역아동센터 대표(왼쪽 두번째), 이재우 신한카드 사장(왼쪽 세번째), 이숙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왼쪽 네번째), 조필기 대월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첫번째 '아름인 도서관' 개관식을 갖고, 이재우 사장이 김유택 대표에게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기자] 신한카드는 14일 오후, 인천 강화도 민통선 내 '월곶 아름다운 학교'에서 이숙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관장, 송자 아이들과미래 이사장, 이재우 신한카드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첫 번째 '아름人 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아름人 도서관 지원 사업은 신한카드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와 함께 아이들에게 책을 통해 꿈과 상상력의 날개를 달아주기 위해 2010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신한카드는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올해 도서 산간 지역을 중심으로 60개 지역아동센터에 아름人 도서관을 열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나갈 예정이다.

아름人 도서관 홈페이지(www.aruminbook.com)에서 오는 30일까지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상반기 아름人 도서관 지원 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지원 신청은 홈페이지 내에서 온라인 사업신청서 및 UCC 사연을 접수하면 된다.

올해 선정되는 60개 지역아동센타에는 약 1000여권 상당의 아동·청소년 권장도서를 보급하고, 친환경 바닥·벽지·조명·책장 등 환경개선 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작년까지 전국 231곳의 지역아동센터에 도서 지원 및 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으며, 일회성 이벤트로 그치지 않게끔 임직원 연계 봉사활동, 도서 나눔 캠페인, 금융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대학생 북멘토 봉사단을 운영해 아름인 도서관에 파견,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연계한 독서지도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