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고졸 채용 원서접수 시작
한화, 고졸 채용 원서접수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한화그룹은 오는 26일까지 그룹 채용사이트(http://www.netcruit.co.kr)를 통해 공채 500명과 채용전제형 인턴 700명 등 총 1200명의 고졸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원서접수를 한다고 12일 밝혔다.

고졸 공채의 지원자격은 현재 3학년 1학기에 재학중이고 내년 2월 졸업예정인 학생이다.

채용전제형 인턴은 2014년 2월 고교 졸업예정자(현재 2학년 1학기 재학생)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서류전형에 합격한 학생들은 내달 15일 서울과 전국 주요 시·도에서 한화 인적성검사(HAT)를 받는다. 2차례의 면접을 거쳐 5월말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채용전제형 인턴의 경우 한화인적성검사(HAT) 합격자 중 1차 면접과 여름방학 인턴프로그램 기간의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2학년 겨울방학과 3학년 여름방학 현장실습을 하고 졸업 후 입사한다.

한화그룹은 선발된 인원들에게 장학금 지급, 사내대학 운영, 학사학위 취득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한다.

어학과 교양 등 공통과정뿐 아니라 직무관련 전문과정까지 포함하는 커리큘럼을 개발해 한화그룹 공통의 사내 대학을 운영한다. 근무평가 우수자에게 야간대학과 방송통신대학 학비를 지원한다. 회사별 사내 기술훈련 과정을 개설해 업종별 특화교육도 실시한다.

장일형 한화그룹 사장은 "실질적인 학력 핸디캡 극복대책을 마련해 궁극적으로는 고졸 직원들이 학력 차별을 받지 않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