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2년 동반성장 DAY' 개최
삼성전자 '2012년 동반성장 DAY'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삼성전자는 8일 최지성, 권오현 부회장 등 경영진과 김영재 협성회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동반성장 데이'(DAY)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협성회 정기총회와 협력사 혁신 우수사례 포상 및 전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와 협력사간 동반성장 의지를 다지고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도 마련됐다.

올해 창립 32주년을 맞은 협성회는 각 사업부에서 추천된 협력사 중 전략적 중요도가 높이 평가되는 177개사로 구성됐다.

삼성전자 제품 개발에 참여해 혁신 활동을 펼친 협력사에 대해 포상하는 '동반성장 우수사례 발표회'에서는 갤럭시S2, 갤럭시탭에 적용된 고성능·초슬림형 스피커를 개발한 부전전자가 대상을 차지하는 등 모두 26개사가 상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억여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수상 회사에 격려금으로 지급했다.

최지성 부회장은 "세계 경제 위기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혼연일체가 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며 "신뢰와 협력, 조화, 상생을 통해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협성회는 올해 주요 사업으로 삼성전자 경영자문단과 연계한 '경영 혁신 교류회', 전자업계를 제외한 타 업종의 국내 일류기업을 벤치마킹하는 '異업종 벤치마킹', 협력사와 삼성전자 임직원이 함께 소통하는 '동반성장 워크숍' 등의 행사도 계획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