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도 '브랜드 타운' 시대
오피스텔도 '브랜드 타운' 시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슷한 지역에 동일 브랜드 속속 선보여

[서울파이낸스 신경희기자]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브랜드 시대가 열린 가운데, 인근지역에 동일 브랜드를 단 오피스텔이 연달아 공급되는 이른바 '타운' 바람이 불고 있다.

브랜드 타운이 형성되면 인지도를 쉽게 높일 수 있고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끌 수 있다. 특히 강남권을 중심으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이 속속 선보이면서 청약결과에서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2010년 총 288실 규모의 '강남역I’PARK' 1차에 이어 바로 옆에 99실 규모의 '강남역 I’PARK' 2차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바 있다.

올 2월 초에는 지하철 2호선 신천역 도보 5분 거리에 99실 규모의 잠실 I’PARK를 분양해 평균 45대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면서 분양열기를 이어가기도 했다. 현대산업개발은 이로써 강남권 일대에서 3개 단지, 총 486실의 오피스텔을 공급했다.

강동구에서도 지난 해 SK D&D가 공급한 '강동SK큐브' 1차와 2차가 길동역 인근에 나란히 공급된 바 있다.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을 결합한 복합단지로 총 457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22일 부동산114가 강남권 일대에 공급되는 대형 건설사들의 브랜드 오피스텔들을 소개한다.
 
2010년에 276실 규모의 서초동 효성인텔리안을 공급했던 효성은 같은 강남권에서 오는 24일부터 '강남역 효성인텔리안더퍼스트' 청약을 시작한다. 효성인텔리안더퍼스트는 총 358실의 규모, 전용21~25㎡ 총 10개 타입으로 구성된 오피스텔로 1~2인 가구의 임차시장에 적합하게 설계돼 있다.

입주민들을 위해 휘트니스 시설은 물론 옥상정원 등 편의시설은 물론 무인택배시스템, 주차관제시스템, 초고속 정보통신과 전기자동차 충전실비 등을 갖춰 경쟁력을 갖췄다.

대우건설도 삼성동 청담역푸르지오시티 183실을 오는 3월에 분양할 예정으로 강남권에서 총 1567실을 공급한다. 대우건설은 2011년 6월에 송파 문정지구에 1249실의 대규모 오피스텔 단지를 건설하면서 강남권 내 오피스텔 공급물량을 크게 늘렸다.

조성근 부동산114 연구원은 "오피스텔도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이 가능해지면서 재산세 감면, 거주주택 1세대에 대한 양도세 비과세 혜택 등이 주어진다"고 말했다.

이어 "세금혜택으로 임대 수익성이 높아져 오피스텔에 대한 투자 인기도 더욱 높아진 가운데, 오피스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 공급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