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기보, 중소∙벤처 스마트워킹 지원 협약
KT-기보, 중소∙벤처 스마트워킹 지원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KT와 기술보증기금은 6일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스마트워킹 활성화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지원을 받고 있는 5만1000여 개 중소·벤처기업이다.
 
양사는 기술보증기금의 전국 9개 주요 평가센터에 신규 스마트워킹센터를 공동으로 구축하고, 이를 지원대상 기업에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센터는 100M급 초고속 인터넷, 와이파이(WiFi) 등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비롯해 사무용 개인 좌석, 회의실, 텔레프레즌스 등을 갖추게 된다.
 
또한 KT가 멤버십 서비스 형태로 운영하고 있는 전국 13개소 '올레 스마트워킹센터'를 중소·벤처기업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스마트워킹 도입을 위한 기업 진단 및 컨설팅도 시행한다.
 

이 밖에도 우수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KT와 기술보증기금은 클라우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협업, 보안 등 IT솔루션 분야 우수 개발자 및 벤처를 대상으로 창업지원, IT기술 관련 교육 및 테스트 환경 제공, 경영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석채 KT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간 시너지 창출은 물론 스마트워킹을 통해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국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협력은 중소벤처기업에게 실질적으로 스마트워킹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돼 있다"며 "공공기관과 대기업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