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금연 챌린지 선포식' 개최
GS건설, '금연 챌린지 선포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GS건설 금연 프로그램에 참가한 직원이 금연 상담사와 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

금연펀드 조성, 성공자에 20만원 격려금

[서울파이낸스 신경희기자] GS건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임직원들의 건강을 위한 금연 캠페인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GS건설은 19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 GS역전타워 본사에서 '금연 챌린지 1기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금연 챌린지 프로그램은 임직원 금연 프로그램으로 GS건설은 올해 첫 시행에 들어갔다.

GS건설에 따르면 1회 금연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가하겠다고 신청서를 낸 인원은 흡연 직원(1650여명)의 20%가 넘는 모두 380여명에 이르렀다.

특히 GS건설의 금연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의 금연 노력을 돕기 위해 '금연 펀드'라는 독특한 인센티브 제도를 만들어 주목을 받았다.

'금연 펀드'는 실제 금연에 성공할 경우 회사가 20만원을 지급하는 제도다. 프로그램 참가자와 회사가 각각 20만원을 각출해 펀드에 불입하고 6개월 후 검사를 통해 금연 성공자로 확정되면 참가자가 펀드불입액 모두를 가지는 방식이다. 만약 실패할 경우 참가자가 낸 출연금 20만원은 사회공헌활동 기금으로 기부하도록 했다.

GS건설은 이와 함께 보건소 뿐 아니라 금연사업 전문기관과 협약을 맺어 클리닉을 운영하고, 금연 보조제를 무상으로 지급해 금연 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다. 또 사내에 흡연 구역을 대폭 축소하고,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포스터와 피켓을 자체 제작해 배포하기도 했다.

GS건설 관계자는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임직원들의 건강과 가족의 행복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이 CEO의 경영 철학이다"며, "단발적 이벤트가 아닌 연 4회에 걸쳐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실질 금연 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