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옵티머스패드 LTE' 출시
LG전자, '옵티머스패드 LTE'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LG전자는 자사의 국내 첫 태블릿PC인 '옵티머스패드 LTE'를 다음 주 중으로 LG유플러스를 통해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8.9인치 '트루HD IPS' LCD화면을 장착한 이 제품은 두께 9.34㎜, 무게 479g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1.5㎓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안드로이드 3.2 허니콤 운영체제(OS)를 적용했으며 뒷면에는 800만 화소 카메라를 달았다.

태블릿 최초로 외장 메모리 슬롯을 지원해 별도 메모리 카드를 사용하면 추가로 32GB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68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해 한 번 충전으로 10시간 동안 연속으로 사용 가능하다.

손쉽게 사진 및 영상 편집이 가능한 '스마트 무비 에디터', 검색과 동시에 이메일, 메시지, SNS공유가 가능한 '웹 듀엣', LG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OSP(On Screen Phone)' 기능 등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HDMI와 전자기기간의 무선 네트워크 기능 중 하나인 DLNA 기능을 지원한다.

박종석 LG전자 MC 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세계 최초의LTE 모뎀, 최다 판매 LTE 스마트폰으로 LTE 시장에서 승기를 잡고 있다"며 "옵티머스 패드 LTE를 통해 태블릿 시장에서도 돌풍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