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올해 1조9300억 투자·6150명 채용
한화, 올해 1조9300억 투자·6150명 채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한화그룹은 올해 매출목표를 전년보다 소폭 상승한 42조1000억원, 투자는 전년 대비 21% 증가한 1조 9300억원 규모로 경영 목표를 정했다. 채용은 전년 6000명보다 150여명이 증가한 6150명 규모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는 지난 16일부터 사흘간 여의도 63빌딩에서 최금암 경영기획실장 주재로 '2012년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이 같은 투자계획을 확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한화는 그룹 창립 60주년인 올해를 '핵심역량 도약의 해'로 삼고 글로벌 역량 강화와 신사업 추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신성장동력 사업 육성과 더불어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각 계열사의 핵심역량 및 사업경쟁력 확보에도 나설 계획이다.

금융부문에서 대한생명은 올해 중에 중국 저장성에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M&A를 통해 인도네시아 보험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한화손해보험은 손익구조 개선에 주력하고, 한화증권은 자산관리형 사업구조로의 전환을 추구할 예정이다.

제조부문에서 한화케미칼은 폴리실리콘-잉곳-셀-모듈-발전시스템을 포함하는 태양광 사업 수직계열화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화는 산업용 화약 분야에서 몽골, 인도네시아 등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정밀유도무기체계 사업 등 첨단 방산 분야도 강화한다.

서비스부문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콘도미니엄의 지속적 리모델링으로 회원 만족도를 높이고, 한화갤러리아는 고객경험 차별화를 위한 서비스 혁신을 통해 명품관 영역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굳혀나갈 방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