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獨품질만족도 조사 2년 연속 1위
현대차, 獨품질만족도 조사 2년 연속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현대자동차는 유럽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아우토빌트誌가 실시한 '2011 품질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는 벤츠, BMW, 폭스바겐, 도요타, 혼다 등 독일 현지 및 일본 메이커들을 제치고 평가대상인 20개 자동차 업체 중 1위에 올랐다.

아우토빌트誌의 품질만족도 조사는 2001년부터 실시되었으며 독일 내 판매 중인 자동차 메이커들의 차량을 대상으로 품질 조사, 10만km 내구품질평가 및 분해조사, 정비서비스, 리콜, 정기검사 결과, 보증 등 전반적인 품질 조사를 종합해 결과를 발표한다.

이 매체는 이번 조사 관련 기사에 '현대차, 전년도 위업을 거듭하다'라는 부제를 달고 "작년 조사에서 현대차가 최고 자리에 오른 것이 우연이 아니었다"고 평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보수적인 고객층이 두터운 독일 자동차 시장의 평가에서 현대차가 2년 연속 1위를 받으면서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 차원 끌어올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각 지역별 운전 환경을 분석한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작년 아우토빌트誌 품질만족도 조사에서 조사 이래 최초로 1위에 등극, 현지에서 "현대차는 유럽 자동차 메이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정도로 성장했으며 유럽 메이커는 이제 도요타가 아닌 현대차를 가장 위험한 경쟁자로 여기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아우토빌트는 매주 70만부를 발행하며 유럽을 포함한 세계 35개국에 자동차 정보를 제공하는 유럽 권위의 자동차 전문 매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