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회장, 하이닉스 직접 챙긴다
최태원 SK회장, 하이닉스 직접 챙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2일 하이닉스를 전격 방문, "하이닉스를 SK의 새로운 성장축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 회장이 SK텔레콤 인수를 확정한 이래 관련 사업장을 직접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하이닉스 정상화에 대한 그룹 안팎의 우려를 불식하고 향후 경영 정상화 작업을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라고 SK그룹은 설명했다.

최 회장은 이날 경기 이천 하이닉스 본사에서 열린 경영협의회에 참석해 2012년 사업계획 및 인수작업 경과 등을 듣고 회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최 회장은 협의회 시작에 앞서 "지난달 우리 그룹이 하이닉스 인수를 확정지은 뒤 방문하려고 했지만 여러 문제 때문에 여의치 않았다"며 "인수작업이 막바지에 들어선 데다 글로벌 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방문을 미뤄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에 이 자리에 왔다"고 말했다.

그는 하이닉스 경영진으로 부터 내년 사업계획을 들은 후 "SK그룹 회장으로서 하이닉스를 반드시 성공시켜 새로운 성장축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데 매진하겠다"며 "하이닉스가 SK그룹의 식구가 되는 것은 하이닉스 뿐 아니라 SK에도 큰 기회이자 도전"이라고 강조했다.

경영협의회에는 최 회장과 하성민 SK텔레콤 사장, 하이닉스 권오철 사장, 박성욱 부사장, 김민철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최 회장은 "하이닉스는 앞으로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의 사업구조로 전환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대규모 투자 등에 대한 주요 의사결정이 적기에 내려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업계획과 관련해 "환율 등 거시경제 지표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교한 대응방안 수립 등을 통해 불확실성을 줄여나가야 한다"고 경영진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모바일•스마트 시대에는 메모리 반도체 산업에서도 원가경쟁력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특화된 가치 제공이 중요해지고 있음을 지적하고, 이를 위해 사업 계획에 ICT 플레이어들과의 경쟁 및 협력 환경변화에 대한 분석과 예측을 보완할 것을 주문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