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저축銀, (주)애스크에 '경기솔로몬' 매각
솔로몬저축銀, (주)애스크에 '경기솔로몬' 매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기자]솔로몬저축은행은 계열사인 경기솔로몬저축은행의 보유 지분 100% 전량을 (주)애스크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매각 금액은 850억원이며, 모기업인 솔로몬저축은행은 이번 계열사 매각으로 1%p의 BIS비율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솔로몬저축은행의 지난 9월말 기준 BIS비율은 9.17%를 나타냈으며 이번 매각으로 솔로몬의 BIS비율은 10%를 초과하게 된다.

경기솔로몬저축은행은 지난 1분기(7~9월) 경영실적 공시 결과 자산규모 7079억원에 순이익 51억원, BIS비율 16.45%를 기록한 우량 저축은행이다.

경기솔로몬저축은행을 인수하는 (주)애스크는 금융자격증 취득 전문 학원인 공평학원의 원장 권영천 대표가 설립한 투자회사이며, 공평학원은 이번 인수에 관여하지 않았다.

계열사를 매각하는 솔로몬저축은행의 자산은 지난 9월말 기준 5조1766억원으로 2005년 이후 7년째 자산규모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솔로몬저축은행은 지난 1분기 결산 결과 200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하며 경영 실적도 흑자 기조로 전환했다.

솔로몬저축은행 관계자는 "급변하는 국내외 금융 환경에 대비해 부동산 등의 고정자산을 처분해 자산 유동화 및 자본 확충을 한 데 이어, 이번 계열사 매각으로 자체 구조조정을 일단락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