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MS, '윈도우폰 앱 개발 컨퍼런스' 개최
KT-MS, '윈도우폰 앱 개발 컨퍼런스'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KT는 29일 강남 포스코 P&S타워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윈도우폰 앱 개발자들을 위한 '윈도우폰 7.5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통신사와 OS개발사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최초의 행사로 윈도우폰 7.5버전(망고)을 활용한 앱 개발 핵심 가이드 등이 발표된다.

이번 KT와 MS간 파트너십 강화를 계기로, 교육 인프라 및 프로그램을 상호 연계해 연간 1000명 규모의 윈도우모바일 앱개발자를 양성해 윈도우모바일 생태계 조기 구축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KT의 모바일 앱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인 '스마트스쿨'의 윈도우모바일 개발과정에 MS의 소프트웨어 및 서버 제품군이 무상 지원되고, MS의 글로벌 웹사이트를 통한 창업투자자 및 창업지원기관 등과의 연계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방형빈 KT 스마트에코담당 상무는 "이번 MS와의 앱개발교육 협력을 통해 윈도우폰OS 영역도 모바일 스마트 에코 생태계의 한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는 지난해 3월부터 글로벌 수준 앱개발자 양성을 통한 개방형 모바일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에코노베이션' 정책을 통해 앱 개발단계부터 사업활성화, 펀드지원 및 전문가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를 지원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