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단체들 "한미FTA 비준 통과 환영"
경제단체들 "한미FTA 비준 통과 환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한국무역협회(무협) 등 경제단체들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 동의안의 국회 통과가 우리 경제, 무역사의 중대한 전환점이라고 평가하면서 일제히 환영했다.

무협은 성명을 통해 "한미 FTA 비준안 통과는 한국 무역과 경제 발전사에서 획기적인 전기가 될 것"이라며 "7만여 무역업계를 대표해 적극적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또 "글로벌 경제위기가 심해지고 해외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 지는 상황에서 미국시장 선점 효과와 가격경쟁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서비스분야에서 양국간 교류가 늘어나면서 일자리 창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장바구니 물가의 안정화로 가계에도 보탬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한상공회의소도 "미국과의 경제고속도로가 구축되고, 한국은 유럽ㆍ아시아ㆍ북미의 3대륙을 잇는 자유무역 중심국가로 도약할 것"이라며 "정부는 한미 FTA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기업의 미국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피해발생 부문과 관련한 보완대책 시행에도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도 "국회의 결단을 높이 평가한다"면서 "내년초 발효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이 미국시장을 선점한다면 국내 기업에도 이익이 돌아갈 것"이라면서 "특히 자동차 부품, 섬유, 전기·전자 등의 중소기업들이 큰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