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업계 최초 'IT Innovation' 대통령 표창
현대건설, 업계 최초 'IT Innovation' 대통령 표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신경희기자] 현대건설은 3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11 IT Innovation 대상'에서 건설업계 최초로 그린(Green) IT 확산 및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한 공로로 'Green IT 보급 및 활용 단체부문'에서 최고상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00년부터 시작된 'IT Innovation 대상'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진흥원이 주관하며,  IT 혁신을 통한 국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저탄소 녹색성장 촉진에 기여한 기업, 기관과 유공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정부 포상이다.

현대건설은 건축과 주택 사업에서 신재생 에너지를 적극 활용하고 IT 기술로 에너지를 절감해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한 공로로 이 상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2008년 국내 최초로 지하주차장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시스템을 개발·적용함으로써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고 폐기물로 인한 환경오염을 원천적으로 차단했으며, 지난해에는 가정 내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능형 에너지 관리시스템 'HEMS'를 개발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현대건설이 에너지 절감형 주택건설 및 보급에 앞장서는 그린홈 선도 기업으로서 그 입지를 확고히 하게 됐다"며 "그린 IT 기술과 건축, 플랜트, 토목을 아우르는 융합 노력을 통해 정부의 저탄소 녹색에너지 문화 확산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