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상품이 '답'] KB투자증권, KB 올스타 엄브렐러펀드
[똑똑한 상품이 '답'] KB투자증권, KB 올스타 엄브렐러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낮은 수수료·보수…온라인전용펀드

[서울파이낸스 증권팀] KB투자증권은 KB올스타 엄브렐러펀드를 시장금리 + 알파 효과를 지닌 대표 상품으로 추천했다.

KB올스타 엄브렐러펀드는 여러 펀드를 하나로 묶어 자유롭게 펀드간 전환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펀드에는 KB스타 코리아인덱스, KB스타 코리아 리버스인덱스, KB스타 미국S&P인덱스, KB스타 차이나H인덱스, KB스타 골드, KB스타 MMF 등 6개 KB스타 펀드가 있다.

이 상품은 두 가지 특징이 있다. 먼저 수수료와 보수가 낮은 저렴한 온라인전용펀드란 점이다. 소액투자자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최초 가입 시에 선취수수료가 가입금액의 0.6%가 부가되며 추가적인 수수료 없이 펀드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엄브렐러펀드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엄브렐러(우산)' 안에 성격이 다른 여러 개의 펀드를 패키지로 제공한다.

펀드간에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어 시장전망에 따라 수수료 없이 펀드간 전환이 가능하다. 때문에 특정섹터 또는 분산투자를 통해 여러 섹터를 종합해 투자할 수 있다.

설정이후 수익률도 뛰어나다. 금융정보제공회사인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17일 기준으로 코리아인덱스(31.06%), 미국S&P500인덱스(33.48%), 골드인덱스(76.02%) 등 MMF와 리버스, 차이나H인덱스 펀드를 제외한 주요펀드가 모두 두 자릿수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KB 올스타 엄브렐러 펀드는 국내주식, 이머징 주식(중국), 선진국 주식(미국), 원자재(금), 현금(MMF)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한다.

최근 주식시장의 하락 국면에서 수익을 내며 리스크를 줄여나가는 것도 특징이다.

KB투자증권 관계자는 "리버스 인덱스 펀드를 통해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다"며 "현재 판매되고 있는 여러 운용사의 엄브렐러 펀드 중 가장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