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시스, 휴대전화 제조사업 중단
SK텔레시스, 휴대전화 제조사업 중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SK텔레시스가 이달 중 적자에 시달리던 휴대전화 제조사업부를 정리하고 통신장비 사업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재정비할 계획이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C의 자회사 SK텔레시스는 휴대전화 사업부 중단 결정을 사내 공지하고 이달 중으로 인력 조정 등 본격적인 정리 절차에 착수하기로 했다.

SK텔레시스는 최근까지 SK텔레콤을 통해 고가 라인업의 스마트폰과 피처폰을 공급해왔다. 휴대전화 제조사업은 중단하지만 해당 제품의 고객 서비스를 위해 CS(고객관리) 부서는 당분간 유지할 방침이다.

SK텔레시스의 이번 결정은 휴대전화 사업의 부진을 털어내는 동시에 주력 분야인 통신장비 사업에 자원을 집중함으로써 조직 전체의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의도로 풀이된다.

SK그룹이 휴대전화 제조사업을 시작한 것은 지난 2009년 11월이다.

SK텔레콤의 이동통신 사업에 휴대전화 단말기 제조업을 추가함으로써 시너지를 내고자 했던 것이 그룹 차원의 목표였다.

이를 위해 통신장비 업체였던 SK텔레시스에 휴대전화 제조사업을 위한 신규 부서가 꾸려졌고 피처폰에 이어 스마트폰인 W폰을 SK텔레콤에 독점 공급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그러나 아이폰, 갤럭시S 등 스마트폰의 등장 시기와 겹치면서 성장동력을 확보할 여력을 갖지 못했고 결국 지난해 200억원 이상의 적자를 기록하며 후퇴하기 시작했다.

최근 두 차례의 유상증자를 실시하며 힘을 더했으나 휴대전화 사업 철수설에 시달렸고, 결국 사업 중단으로 이어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