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국기능경기대회 후원
삼성전자, 전국기능경기대회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삼성전자 5일 청주에서 열린 '제46회 전국기능경기대회'를 주후원사의 자격으로 후원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국가 제조경쟁력의 핵심인 기능인력 저변 확대와 기능인의 자긍심 향상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5년째 후원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기계설계·CAD 등 48개 직종에서 전국 16개 시·도 지역의 1896명의 대표선수들이 참가해 각자의 기량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구시가 종합우승을 차지했으며, 서울시와 경기도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2007년 대회부터 어려운 환경에서도 우수한 기능을 보유한 인재를 선정하는 '삼성후원상'을 제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에는 공업전자기기 종목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천세권씨를 비롯해 총5명을 선정, 시상했으며 갤럭시탭 10.1을 선물로 전달했다.

삼성은 대회 종목 중 회사 관련 16개 종목(메카트로닉스, 기계설계/CAD, 폴리메카닉스, 금형, CNC밀링, 정보기술, 공업전자기기, 모바일로보틱스, 컴퓨터정보통신, CNC선반, 동력제어, 옥내제어, 배관, 용접, 냉동기술, 전기기기)의 상위 입상자에게 삼성에 입사 기회를 부여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주후원사로서 제1경기장인 청주공업고등학교 내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삼성기능인의 각종 기능대회 활약상, 삼성전자의 기능인 우대 정책 등을 홍보했다.

삼성전자는 2007년, 2009년 국제기능올림픽을 후원했으며, 올해 10월 런던에서 개최되는 국제기능올림픽에 프리미어 스폰서로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출전 선수단을 지원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