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4G LTE 앱 개발 지원센터 구축
LGU+, 4G LTE 앱 개발 지원센터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LG유플러스는 25일 LTE 디바이스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LTE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LTE는 지난 7월부터 국내에서 상용화됐지만 개발자들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도 이를 테스트하고 적용해 볼 수 있는 환경이 마련돼 있지 않아 LTE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LG유플러스 상암사옥 2층에 마련된 LTE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에는 개발자 공간은 물론이고 팀 단위로 쓸 수 있는 프로젝트룸 2실과 디바이스 개발룸이 마련돼 있다.

기존 2G 및 3G 단말은 물론 LTE 모뎀 및 라우터, 듀얼모드 듀얼밴드(DMDB) 모듈 등 500여대의 단말을 갖추고 있다.

또 LTE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LTE 시험망, 서버 및 계측장비 등 무선통신 테스트장비를 비롯, 디바이스 개발 플랫폼,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플랫폼 등을 구축해 다양한 시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LTE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이용하려면 LTE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홈페이지(http://loic.uplus.co.kr)에 회원 가입을 한 다음 테스트 날짜를 정하고 시험 장비 및 단말기를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아이디어 하나만으로도 사업화가 가능할 수 있도록 LTE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조사, 솔루션 및 인터넷포털업체, 중소콘텐츠업체 등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LTE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홈페이지를 마련하고 우수 아이디어와 혁신서비스에 대해 기술 및 개발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특히 유무선 통합서비스를 위한 API연동을 지원하고 원활한 서비스 런칭을 위한 개발 검수 및 망연동 테스트를 제공하는 등 프로젝트 상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통합 마케팅을 지원하는 활동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은 "향후 LTE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이종업계와의 제휴, 해외사업자 연계, 사업제안 사이트 운영 등 LTE 기반의 신규 사업기회를 적극 발굴하고 이에 대한 사업화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대한민국 IT강국을 되찾는 'IT 생태계의 상생협력 창구'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