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FTA 수출기업 위한 원산지관리시스템 출시
SKT, FTA 수출기업 위한 원산지관리시스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SK텔레콤은 14일 자유무역협정(FTA) 체결 국가에 수출하는 국내 기업이 관세 혜택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원산지 관리 시스템 'FTA 인사이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FTA 인사이트는 수출 기업의 여러 협력사 및 부품사, 제품의 방대한 원산지 정보를 통합·연동 관리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으로 초기 도입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고객사의 원가 및 내부 주요 정보들을 고객사 자체 특화 시스템으로 별도 관리하여 개별 기업 정보 자산의 외부 유출 위험을 철저히 방지하고 있다.

FTA 인사이트를 도입하는 기업은 수출 규모와 특성에 따라 △베이직 서비스 △스탠다드 서비스 △프리미엄 서비스 등 세 가지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중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업은 모의 실사 서비스, 회계사와 관세사가 직접 방문해 원산지 실사 대응을 돕는 회계·관리 점검 서비스 등을 받게 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서비스 런칭 전 이미 60여 부품 협력사가 FTA 인사이트 도입 의사를 밝혔다"며 "FTA 시대 원산지 관리를 위한 핵심 서비스로 부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향후 전자, 조선, 철강, 섬유 등의 주요 수출 산업 내 수출 기업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도입 설명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은 "SK텔레콤은 국내 수출 기업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FTA 환경 하에서 수출 경쟁력을 갖추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FTA 인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24시간 고객센터 운영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