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中다롄에 해외 첫 후판 가공센터 준공
포스코, 中다롄에 해외 첫 후판 가공센터 준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포스코는 14일 해외에서는 처음으로 중국 랴오닝성 다롄시 창싱다오에 후판 가공센터인 POSCO-CDPPC를 준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정준양 포스코 회장과 강덕수 STX 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정준양 회장은 축사를 통해 "POSCO-CDPPC는 다롄을 중심으로 한 보하이만 지역이 세계 조선산업과 관련 부품의 핵심기지로 도약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 및 고객사와 함께 발전하는 모범기업으로 성장해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POSCO-CDPPC는 연간 40만톤 규모의 가공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한국의 포스코에서 생산된 후판과 열연제품을 가공해 다롄시 창싱다오를 중심으로 한 보하이만의 고객사에 공급하게 된다.

보하이만은 STX대련조선,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한국 기업을 비롯해 중국 3대 조선소 중의 하나인 대련선박중공(DSIC) 등 조선사와 조선관련 부품사가 밀집해 있는 등 중국 조선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성장하고 있다.

포스코는 POSCO-CDPPC의 준공으로 보하이만 지역에 안정적 판매 기반을 확보하고 톈진의 POSCO-CTPC, 선양의 POSCO-CLPC, 옌타이의 POSCO-CYPC와 함께 보하이만 철강 클러스터를 구축, 화베이, 둥베이 및 산둥성 일대의 고객들에게 우수한 가공 및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