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유럽자동차공업협회 정식 가입
현대차, 유럽자동차공업협회 정식 가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아낸스 나민수기자]현대자동차가 1977년 유럽시장 진출 이후 34년만에 유럽 자동차 제조업체로 인정받았다.

현대차는 10일 글로벌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소속돼 있는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의 17번째 정식 회원사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현대차의 가입은 아시아 업체로는 도요타에 이어 두 번째다.

유럽자동차공업협회는 9일(현지시간) 런던에서 정기 총회를 개최하고 현대차의 회원사 신규 가입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현대차는 체코에 연간 30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가동하고 있고, 독일에는 판매, 마케팅을 총괄하는 유럽총괄본부를 두고 있다.

또 유럽기술연구소(HMETC)를 통해 디자인 개발과 연구개발(R&D) 역할을 수행하는 등 유럽 현지화 전략을 펼쳐왔다.

현대차는 지난해 유럽 시장 규모가 전체적으로 4.9% 줄었음에도 연간 35만8284대를 판매하며 4.7% 성장하기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정식 회원사 가입을 계기로 유럽자동차 산업 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럽자동차공업협회는 벤츠, BMW, GM, 도요타 등 세계 주요 자동차제조사 16개 업체가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자동차 관련 정책 및 법안 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