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스마트 월렛' 다운로드 200만 돌파
SKT, '스마트 월렛' 다운로드 200만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SK텔레콤은 7일 모바일 지갑 서비스 '스마트 월렛'이 출시 1년만에 다운로드 수 200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스마트 월렛은 각종 멤버십카드와 가맹점에서 발행한 쿠폰, 기프티콘, 상품권 등을 휴대폰에 저장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로 지난 해 6월 T스토어ㆍ네이트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모바일 커머스(상거래) 기능을 추가해 왔고 오픈 정책을 기반으로 서비스 기반을 확대해 왔다.

SK텔레콤은 이달 중 고객이 보유한 여러 신용카드의 적립 포인트를 통합해 주유상품권,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통합 포인트 쇼핑몰’과의 연계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현재 OK캐쉬백, T멤버십, 11번가, 롯데 멤버스, CJ ONE 등과 제휴해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전국 총 89개 브랜드, 6만여 개 매장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김수일 SK텔레콤 커머스사업본부장은 "스마트 월렛은 고객들의 모바일 소비생활을 돕고 제휴사 고객 유치, 마케팅까지 지원해 국내 모바일 커머스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며 "향후 SK텔레콤의 대표 통합 결제·커머스 플랫폼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