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72.5억불 이라크 신도시 건설공사 수주
한화건설, 72.5억불 이라크 신도시 건설공사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3억弗 규모 신도시 건설공사, 단독 프로젝트론 최고액

▲ 김현중 한화건설 부회장(왼쪽 두 번째)이 닥터 사미 알 아라지 이라크 국가투자위원회(NIC) 의장(왼쪽 네 번째)과 72억5000만 달러 규모의 이라크 주택건설 프로젝트 공사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임해중기자] 한화건설의 해외사업 승전보가 이어지고 있다.

한화건설은 26일 이라크 신도시 건설공사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12억 달러 규모의 사우디 담수 플랜트 수주에 이은 낭보다.

한화건설은 25일 이라크 총리 관저에서 누리 카밀 알 말리키 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닥터 사미 알 아라지 이라크 국가투자위원회(NIC) 의장과 72억5000만 달러 규모의 이라크 신도시 건설공사 계약을 체결했다. 단독 프로젝트로 국내 해외건설 역사상 최대 규모다.

이번 프로젝트는 17억5000만 달러 규모의 신도시(1830ha) 조성공사 및 55억 달러 규모의 국민주택을 건설하는 공사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중심가에서 동쪽으로 25km 떨어진 지점이 프로젝트 현장이다.

설계∙조달∙시공을 포함한 EPC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사기간은 설계 등 준비기간을 포함해 7년이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도시개발사업인 인천 에코메트로의 성공과 사우디 해외플랜트 수주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해외사업 EPC 수행능력을 인정받아 이번 공사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사우디 마라픽 얀부Ⅰ 발전 플랜트, 알제리 아르쥬 정유 플랜트 공사, 쿠웨이트 LPG 충전플랜트 등 5개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요르단 삼라 발전 플랜트, 사우디 마덴 발전 및 담수 플랜트 공사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