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신수종산업 펀드' 국민銀 판매
삼성자산운용, '신수종산업 펀드' 국민銀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국내 대기업들의 신수종사업 관련 주식에 투자하는 '삼성 대한민국 신수종산업 펀드'를 KB국민은행에서도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삼성자산운용은 27일부터 이 펀드 판매처가 KB국민은행까지 확대됐다고 밝혔다.

오는 7월29일까지 KB국민은행에서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 화장품, 문화상품권 등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펀드는 전기자동차, 발광다이오드(LED), 태양광 등 전망이 밝은 미래 먹거리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에 집중투자 한다.

대기업의 신사업 관련 투자로 성장이 예상되는 장비업체 등도 투자 대상이다. 이 펀드는 국내 대기업들이 앞 다퉈 신성장 사업에 나서고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삼성그룹은 2020년까지 태양전지, 자동차용 전지, 발광다이오(LED), 바이오제약, 의료기기 사업 등 5대 신수종 산업에 23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힌바 있다.

현대·기아차 그룹은 친환경 '그린카' 개발에 4조원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이 밖에 LG그룹, SK그룹 등 주요 대기업들은 대한민국을 주도할 신수종 투자전략을 속속 발표하고 있다.

양정원 삼성자산운용 리테일채널2본부장은 "세계 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며 "이 펀드는 삼성SDI, LG화학, 현대모비스 등 차세대 성장 산업 중에 시장 지배력이 확고한 기업을 발굴 집중 투자한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연초 후 수익률 21.25%(에프앤가이드 26일 기준)로 벤치마크를 12.73% 초과할 정도로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선취수수료 1%와 연 1.48%보수를 받는 A클래스와 선취수수료 없이 연 2.28%의 보수를 받는 C클래스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C클래스의 경우 매년 판매보수가 인하된다. 연 1.73%를 받는 온라인 전용 Ce클래스 가입도 가능하며 가입 후 90일 이내에 환매할 경우는 이익금의 70%를 환매수수료로 부과된다.

이 펀드는 삼성증권, 삼성생명, 대우증권, 교보증권, 동양종금증권, 토러스증권, SK증권, 키움닷컴증권에서도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삼성자산운용 콜센터(080-377-4777)로 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