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국내기업 최초로 CRRA 입상
현대건설, 국내기업 최초로 CRRA 입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임해중 기자] 현대건설이 국내기업 최초로 영국의 지속가능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제공기관인 CR(Corporate Register)에서 주관하는 CRRA에서 입상했다.

현대건설은 5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다각도로 분석한 '2010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세계적인 호평을 얻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세계 15여개 선진 기업들이 대거 출품해 치열한 경합을 벌인 가운데 한국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는 최초로 국제적인 평가를 받았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는 평가다.

CRRA는 전 세계 유수 기업에서 발간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매년 전 세계 3만5000명 일반인의 투표와 전문가의 정성심사로 선정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심사부문은 종합·창간호·중소기업 등 총 9개며, 이 가운데 현대건설은 충실성과 신뢰성, 사회책임 비전 등 보고서의 전반적인 내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창간호 부문(1st Time Report)에서 입상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주로 미국과 유럽 기업에서 선도하고 있는 지속가능경영 분야에서 한국기업이 최초로 선정됐다"며 "이번 수상으로 국제적인 공신력을 획득한 만큼 올 하반기에 발간할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더욱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착실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