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가 2300선까지 간다"
"올해 주가 2300선까지 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가 장기화되지 않을 것"

[서울파이낸스 문선영기자] 올해 코스피지수가 2270~2300까지 도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임노중 솔로몬투자증권 투자전략팀장은 22일 한국거래소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국제유가가 안정을 찾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임 팀장은 "국제유가는 경제의 중요한 요소로 급등에 따른 부담은 있지만 글로벌경기 회복과정에서 공급우위에 있어 수급에 따라 강세가 지속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국제유가 급등의 주요원인인 리비아 원유생산량은 일일 188만 배럴로 전체 생산량의 2% 수준이 불과한 반면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증산여력은 일일 544만 배럴로 리비아의 공급차질을 충분히 상쇄할 수 있기 때문.

임 팀장은 "현재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등 국제사회가 리비아사태 해결에 적극 나설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만큼 중동지역의 민주화 열풍이 사우디아라비아, 이란으로 확대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국제유가 급등시 미국정부가 전략비축유 방출을 통해 유가 안정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불안이 장기화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국제유가 문제가 해소되면 단기적으로는 증시 상승랠리가 예상된다"며 "인플레이션 우려와 기업수익개선 약화 등으로 2300선을 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 팀장은 "본격적인 상승은 대외 악재요소가 희석되는 2분기 중반 이후가 될 것"이라며 "화학, 철강, 정유 등에 대한 비중확대가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