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 재테크]우리銀, 내 스타일로 'My Style 자유적금'
[루키 재테크]우리銀, 내 스타일로 'My Style 자유적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서지희 기자] 우리은행은 고객이 직접 상품명, 회전주기 등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는 장기형 복리식 적금인 ‘My Style 자유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저축한도는 매월 1억원까지다. 계약기간은 고객이 선택한 회전기간 단위로 6개월 이상 30년 이하 범위에서 선택할 수 있다. 금리 회전기간은 6개월, 1년, 2년, 3년이며 이 가운데 고객이 선택해 결정 가능하다.

장기로 운영하더라도 시장금리를 따라가는 변동금리 회전형 상품으로 금리에 대한 불안감이 없을 뿐만 아니라 회전기간별 복리식으로 이자를 계산해 고객에게 보다 더 높은 이율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적용금리는 회전주기별 고시금리에 따르며 회전기간에 따른 약정이율은 ▲6개월 연2.9% ▲1년 연3.3% ▲2년 연3.5% ▲3년 연3.7%이다. 

여기에 우대이율이 최고 연 0.5%포인트가 추가 제공된다. 적용 조건은 ▲우리은행 급여이체 고객 ▲마이 스타일 상품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고객 ▲인터넷 가입한 고객 ▲가입 직전 6개월 동안 우리은행 신용카드 1회 이상 사용고객 ▲가족 중 추가 가입 등이다. 이 가운데 해당 항목 당 연0.1%P 적용된다.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 고객 또는 2자녀 이상 고객에게는 연 0.2%포인트의 추가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중도해지시 이율은 회전기간별로 약정금리 지급이 가능토록 해 중도해지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적립기간 중 만기해지 포함 총 3번의 일부해지가 가능해 긴급한 자금이 필요할 경우 입금 건별로 인출이 가능토록 구성돼 있다.

이밖에 우리은행은 적금 가입으로 여행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사랑 정기적금’도 판매 중이다.

가입대상은 제한 없으나 추가 서비스는 개인고객 및 개인사업자에게만 제공된다.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5년 이하이며, 적립금액 한도는 제한 없다.

적용금리는 6개월이상 1년 미만 연3.4%, 1년 이상 2년 미만 연3.8%, 2년 이상 3년 미만 연4.0%, 3년 이상 4년미만 연4.1%, 4년 이상 5년 미만 연4.2%, 5년제 연4.3%이다.

여기에 조건 충족시 최고 연0.2%P가 우대된다. 인터넷뱅킹으로 신규 가입시 연0.1%P, 급여이체시 연0.1%P,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시 연0.1%P가 추가로 적용된다.

이밖에 우리은행은 적금 가입으로 여행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사랑 정기적금’도 판매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