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 대구 도착…21일 MB 만난다
워런 버핏, 대구 도착…21일 MB 만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대구텍 제2공장 기공식 참석

[서울파이낸스 온라인 뉴스팀] '투자의 귀재', '오마하의 현인' 등으로 불리는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이 20일 밤 9시 10분께 자신의 전용기를 타고 대구공항에 도착했다.

버핏의 이번 방문은 자신이 지분의 80%를 보유한 이스라엘 금속가공 기업인 IMC그룹의 자회사인 대구텍의 제2공장 기공식에 참석하기 위해서다. 그의 방한은 지난 2007년 대구텍 방문 이후 두 번째.

공항에 도착한 버핏은 "4년만에 한국에 다시 와서 기쁘다"며 "한국과 인연을 맺게 된 것 또한 기쁜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일부 환영객들과는 손을 잡고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대구텍은 지난 2006년 버크셔 해서웨이가 IMC의 지분 80%를 인수하면서 버핏이 경영권을 갖게 됐다.

IMC는 올해 대구텍 제2공장에 1천억원을 추가 투자해 최첨단 장비와 로봇을 이용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 고부가가치 신제품을 생산해 전 세계에 공급할 계획이다.

앞서, 이날 오후 2시에는 버핏의 일행인 에이탄 베르타이머 IMC 회장이 대구에 도착했다.

버핏 회장은 대구에서 하룻밤을 묵은 뒤 21일 오전 대구시 달성군 가창면 대구텍에서 열리는 제2공장 착공식에 참석한다.

이어 기자회견과 대구 스타디움 투어에 참가한 뒤 서울로 이동해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을 예방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