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임원 승진·조직개편 단행
쌍용차, 임원 승진·조직개편 단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인도 마힌드라에 인수된 쌍용자동차는  16일 경기도 평택공장에서 첫 이사회를 개최하고 임원 인사 및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쌍용차는 이사회 의장과 이사회 산하 경영위원회 위원장에 파완 고엔카 마힌드라 사장을 선임하고 감사위원회 위원장에는 서윤석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경영위원회에서는 이유일 대표이사 사장 체제 출범에 맞춰 현행 8본부 28담당의 조직을 3부문 6본부 2실 29담당 체제로 확대 개편했다. 신설된 3개 부문은 경영지원부문, 영업부문, 기술개발부문이다.

경영지원부문은 기존 경영관리 및 재무회계 등 재무 기능에 총무, 시설, 환경 등 관리업무를 통합했다.

또 글로벌 마케팅본부와 국내영업본부를 통합해 내수와 수출, 마케팅 업무를 총괄하는 영업부문이 신설됐고, 기존 상품개발본부의 업무기능과 기술연구소를 통합해 기술개발부문으로 확대 개편했다.

아울러 통합시너지 및 PMI의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조기 턴어라운드 기반 구축을 위해 기획실과 함께 신노사문화의 정착과 성과 중심의 인사관리체제 구축을 위해 인사, 노무 기능을 강화한 인력지원본부를 신설했다.

쌍용차는 회생절차와 인수합병(M&A)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경영진 구성 및 12명의 내부 임원 승진인사을 단행했다.

이유일 사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새롭게 시작하는 쌍용차와 마힌드라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자동차 리더로 함께 부상하기 위한 체제를 구축한 것"이라며 "5년내 SUV 명가로서의 과거 영광을 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