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국내외 증권사 한 목소리로 'UP'
삼성電, 국내외 증권사 한 목소리로 'U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종금證, 140만원으로 최고

[서울파이낸스 문선영기자] 삼성증권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4분기 사상최대 실적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역시 실적호조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란 전망에서다.

이에 국내 증권사들은 물론이고 외국계 증권사들까지 삼성전자에 대한 목표주가를 일제히 높여 잡고 있다.

31일 증권사들은 삼성증권에 대한 긍정적인 내용의 보고서를 일제히 쏟아냈다.

동양종금증권은 삼성전자에 대해 메모리와 휴대폰부문이 올해 전체 실적을 견인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09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신현준 동양종금증권 연구원은 "메모리·휴대폰·LCD·D-TV의 독보적 시장지위가 유지되고 있는 다 OLED, 태양전지 등 신규 사업의 성과가 가시화되는 성장성까지 고려하면 추가적인 주가 상승 모멘텀은 충분하다"고 밝혔다.

신 연구원은 "스마트폰 시장의 지속 성장 및 제품경쟁력 강화로 휴대폰 부문 실적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며 "상저하고의 계절성 회복에 따라 하반기 LCD 패널과 TV 수요가 개선된다면 1년만에 사상최대의 실적을 갱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신한금융투자 역시 삼성전자에 대해 1분기부터 실적 개선이 전망돼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며 목표가를 115만원에서 13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영찬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모바일 시대의 도래가 삼성전자의 세트와 부품 간 완벽한 하모니를 이끌어 내면서 삼성전자의 내재가치가 본격적인 상승 국면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38% 감소한 3조원을 기록했으나, DRAM 및 LCD 업황이 1분기 말부터 회복세 반전할 것으로 예상되고 모바일 기기의 수요확대로 NAND 시장이 여전히 견조하며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통신부문 성장세도 지속되고 있어 올 1분기부터 실적이 빠르게 회복세로 반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7.7% 증가한 3.55조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되며, 연간으로는 17조1000억원을 기록하면서 2010년에 이어 17조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지속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NH투자증권도 삼성전자가 단기실적에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상승하는 주가 흐름을 보일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30만원으로 올렸다.

서원석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스마트폰 및 미디어태블릿의 실적과 관련해 "갤럭시S와 갤럭시탭의 평균판매단가(ASP)가 각각 400달러 중반, 600달러 전후로 높아 피쳐폰의 ASP 하락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의 4분기 휴대폰 ASP는 $121로 3분기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골드만삭스증권 또한 삼성전자에 대해 수익성이 다각화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라며 목표주가를 100만원에서 11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골드만삭스는 "삼성전자의 4분기 실적 결과를 살펴본 결과, 스마트폰이 매출 성장을 이끄는 새로운 수익원으로 부상했다"며 "안정적인 낸드 마진과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매출 증가, 디지털미디어 부문 구조조정 등에 의해 D램 사업에 대한 의존도는 떨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새로운 사업 성장성에 힘입어 오는 3분기에는 5조5000억원 규모의 사상최대치 실적을 새로 경신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