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색깔있게 관리하자] 하나대투證, 탄력적인 업종별 전략통해 초과수익 추구
[자산, 색깔있게 관리하자] 하나대투證, 탄력적인 업종별 전략통해 초과수익 추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증권팀] 하나대투증권은 최근 펀드 대안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자문형 랩어카운트 상품인 '써프라이스 자문형 랩'을 지난해 1월부터 판매하고 있다.

써프라이스 자문형 랩은 투자자문사의 투자 자문에 따라 운용되는 랩 상품으로, 운용실적에 따라 엄선된 5개 자문사의 투자자문을 통해 운용된다. 투자 자문사는 주식투자전략 및 종목선정을 통한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하나대투증권 랩운용부는 최종 운용 및 성과 관리를 맡는다.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자문형 랩은 전문 투자자문업자의 자문을 통해 증권사가 고객 계좌의 최종 운용 및 관리를 맡는 상품이다. 펀드와 달리 특별한 투자 제약 없이 증시 상황에 따라 주식 비중을 탄력적으로 운용하는 적극적인 자산운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써프라이스 랩의 기본 운용전략은 시장 상황에 따라 주식 편입비의 탄력적 운용을 통해 주가 상승 시엔 시장 수익률을 초과하고 하락 시에는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탄력적 자산배분을 하게 된다. 또, 시장의 방향성 보다는 업종별, 종목별 대응 전략을 통한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또한 이번 자문형 랩은 '적극적 자산배분형'과 10% 수익 달성 시 조기 상환 되는 '목표달성 상환형' 두 가지 상품으로 나눠진다. 랩 수수료는 선취형이 2%이고, 기본 수수료형은 가입 금액에 따라 2%~3%로 적용된다. 중도해지 수수료는 없으며, 최저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다.

박민수 하나대투증권 랩운용본부 본부장은 "써프라이스 랩은 적극적인 자산배분과 유망종목에 대한 집중투자로 기존의 주식형 펀드와는 다른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전문적인 자산관리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자문형 랩이 새로운 투자대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