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색깔있게 관리하자] 우리투자證, 선진국형 플랫폼으로 中주식 직접투자
[자산, 색깔있게 관리하자] 우리투자證, 선진국형 플랫폼으로 中주식 직접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증권팀] 우리투자증권은 전략적 자산관리가 가능한 선진국형 랩어카운트 플랫폼을 통해, 국내 최초 해외 현재 투자회사와의 제휴를 통한 해외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을 판매한다.

기존 랩어카운트가 '한 계정에서 하나의 투자전략을 가진 투자상품만 가능하다'는 한계를 뛰어 넘어, 하나의 랩 계좌에서 다양한 투자전략이 담긴 주식, 펀드, 채권, 유동성자금 등 복수의 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투자상품간 즉시 이동이 가능함에 따라 전략적 자산관리를 추구한다.

'WOW(Wrap of Wrap) 서비스'는 국내 자산관리 시장의 발전을 선도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지난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우수 금융신상품 증권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되는 등 상품가치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같은 시스템을 바탕으로 우리투자증권은 지난달 국내 증권사 최초 해외 현지 투자회사로부터 자문을 받아 현지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중국주식 자문형랩을 출시했다.

최근 중국을 비롯한 해외주식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현지 주식시장에 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해 일반 투자자들에게 해외 직접투자는 좀처럼 다가가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었다.

이에 우리투자증권은 중국 주식시장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중국(홍콩 H Share)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자문형 랩을 출시했다.

중국 및 홍콩 주식시장에 대해 폭넓은 투자 노하우(Knowhow)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굴지의 투자회사인 아문디에샛매니지먼트(Amundi Asset Management) 홍콩법인과 NH-CA자산운용과의 동시 제휴를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해외 직접투자가 가능해진 것이다.

앞으로 우리투자증권은 중국 이외의 해외 현지 투자자문사의 추가적인 확대를 통해 보다 폭넓은 수준의 해외직접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