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상품특집>다자녀 가정에 우대금리 출산장려 상품
<저축은행상품특집>다자녀 가정에 우대금리 출산장려 상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저축은행 ‘다둥이우대적금’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W저축은행은 저출산 시대에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다자녀 가정에 최대 0.2%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다둥이우대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다둥이우대적금은 자녀가 둘일 경우 0.1%p, 자녀가 셋 이상일 경우 0.2%p의 우대금리를 각각의 자녀에게 주는 상품이다.

W저축은행의 정기적금 금리가 12개월 기준으로 연 6.2%인 것을 감안하면 가입기간에 따라 연 6.3~6.6%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고금리 적금 상품이다.
W저축은행은 정부에서 둘 이상의 영유아를 키우고 있는 가정에 지급하고 있는 육아지원금을 받고 있는 부모들을 주요 타깃으로 다둥이우대적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가입기간은 1년부터 3년까지 가능하며 가입 시에는 자녀임을 증명할 가족관계확인서와 부모의 실명확인증표가 필요하다.

또한 W저축은행은 다둥이우대적금 가입자에게 적금 만기 후에 ‘W장학적금’에 가입할 경우 우대금리 0.1%p를 제공해 연계 가입을 유도하고 있다.

김태권 W저축은행 과장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하고 있는 저출산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다둥이우대적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사회 문제 극복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공익성 상품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