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ETF 투자 펀드 나온다
일본 ETF 투자 펀드 나온다
  • 임상연
  • 승인 2004.05.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알리안츠, 내주 글로벌 셀렉트 재팬 출시.


하나알리안츠투신운용이 일본의 ETF(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하는 펀드를 개발,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동안 일본 지수를 대상으로 원금보장형(ELS) 상품이 출시되기는 했지만 국내 운용사가 일본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펀드를 개발한 것은 하나알리안츠가 처음이다.

10일 하나알리안츠는 내주 일본 ETF 투자 펀드인 글로벌 셀렉트 재팬을 판매할 계획이다.

글로벌 셀렉트 재팬은 일본 토픽스, 니케이 등에 상장돼있는 ETF에 투자하는 펀드. 신탁재산의 50%까지 일본 ETF에 투자하며 나머지는 안정적인 국내외 채권에 투자한다.

하나알리안츠 임종복 팀장은 일본이 잃어버린 10년을 지난 경기 회복세에 접어들면서 증시도 견조한 상승세가 가능하다는 판단이다며 국내 증시가 美 금리인상 등 대외적인 악재로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보다 안정적인 지수 사이클이 예상되는 일본 지수에 투자하는 펀드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일본 ETF 투자 펀드는 그동안 국내에 선보였던 원금보장형(ELS) 상품보다 보다 직접적인 증시투자라 볼 수 있다. 개별종목 투자의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도 주식투자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 경기 회복세가 뚜렸해지면서 투자패턴도 다소 적극적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그만큼 일본 증시의 추가적인 상승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에서다.

임 팀장은 국내 종합지수가 1주간 100포인트 이상 빠지는 등 변동성에 따른 투자 리스크가 매우 커지고 있다며 따라서 주식투자 효과를 최대한 누리면서도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싶은 투자자들은 일본 등 해외증시투자 펀드에 관심을 갖을 만 하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