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JCB와 제휴…국내용 카드로 해외에서 사용
신한카드 JCB와 제휴…국내용 카드로 해외에서 사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URS 카드 이미지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신한카드가 일본의 신용카드 국제 브랜드사인 JCB인터내셔널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해외시장 진출에 나섰다.

신한카드는 JCB인터내셔널과 JCB 해외 네트워크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 ‘유어스(URS)’ 신용카드를 출시하고, 공동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등 전략적 제휴를 맺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두 회사의 이번 제휴로 새롭게 탄생한 신한카드의 유어스 브랜드의 신용카드는 국내용 카드다. 하지만 해외 이용이 가능한 신개념의 카드다. 국제 브랜드사인 JCB의 해외 네트워크에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신한카드의 유어스 브랜드의 신용카드를 가진 고객은 전세계 JCB 가맹점은 물론 JCB 로고가 부착된 ATM에서 국내와 같이 자유롭게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새해부터 출시될 신한카드의 유어스 브랜드는 우선 하이포인트카드 나노, S-MORE카드, SK행복카드, 생활愛카드 등 4종에 우선 적용되며 점차 대상카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카드와 JCB인터내셔날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해외사업에 대한 공동 검토 및 진출 협력에도 힘쓰기로 했다. 동남아 등 신흥시장 진출, 신한은행 일본 현지법인과의 협력을 통한 신용카드 발급사업, 해외가맹점 서비스 공동개발 등이 주요 내용이다.

이날 제휴 조인식에서 신한카드 이재우 사장은 “신한카드가 국내 1위 카드사를 넘어서 글로벌 리딩 카드사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어디에서도 카드의 길을 생각하는 신한카드가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전략적 제휴는 국내 카드사의 해외 진출에 하나의 시금석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향후 해외 신용카드사업을 신한카드의 미래성장 동력으로 추진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lways yours URS’를 슬로건으로 새롭게 탄생한 신한카드의 유어스 브랜드는 ‘언제나 당신만을 위한’, ‘모든 길(All + Ways)은 당신으로 통한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